184 0 0 2 69 0 2년전 0

퍼스널브랜딩 캐릭터창조법

안녕하세요. 윌리엄경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좋아하는 캐릭터를 마음 속에 한 개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참 재미있는 것은, 캐릭터가 마냥 잘생기기만 해서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말투, 가치관, 스토리, 성품, 몸짓, 능력 등 다양한 요소들이 결집되어 하나의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이것을 퍼스널브랜딩으로 적용시켜도 접점이 꽤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산가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가진 만큼의 매력을 1인기업가가 가지는 것, 그것이 퍼스널브랜딩의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외관을 꾸미는 것만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전자책은 한 권 한 권이 작가의 강력한 정체성이며,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자책을 단순히 부수익을 위한 지식상품으로만 바라보지 않습니다. 퍼스널브랜딩 ..
안녕하세요. 윌리엄경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좋아하는 캐릭터를 마음 속에 한 개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참 재미있는 것은, 캐릭터가 마냥 잘생기기만 해서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말투, 가치관, 스토리, 성품, 몸짓, 능력 등 다양한 요소들이 결집되어 하나의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이것을 퍼스널브랜딩으로 적용시켜도 접점이 꽤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산가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가진 만큼의 매력을 1인기업가가 가지는 것, 그것이 퍼스널브랜딩의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외관을 꾸미는 것만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전자책은 한 권 한 권이 작가의 강력한 정체성이며,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자책을 단순히 부수익을 위한 지식상품으로만 바라보지 않습니다. 퍼스널브랜딩 후 전자책을 출간하면 할수록 개인의 정체성은 더욱 더 단단해지며 연극연출적으로 사람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이미지를 기획한다면 실제로 사람들의 눈에 그렇게 보이게 됩니다.

내가 가진 능력 이상으로 사람들이 나를 신뢰하는 일, 저 사람이 나보다 실력이 뛰어나니 저쪽으로 가세요. 라고 이야기해도 가지 않는 일 등, 여러 가지 기막힌 일들이 이러나게 됩니다.

1인기업가의 캐릭터화는 전체적인 느낌을 구상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연극 전공자로서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방향을 잡아 주는 것은 쉬웠지만 이 부분을 어떻게 공식화하여 일반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 중에 기억되면서 각인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능이나 연극, 영화를 막론하고 존재감이 있는 사람들은 캐릭터가 확실하게 구축되어 있다는 것에 공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장르를 불문하고 당연하게 적용되는 법칙이며, 요즘 같이 퍼스널브랜딩이 유행하고 있고 온라인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이 때에 더욱이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단순히 글로 배운다고 알아지는 것은 아니며, 공부하는 근육과 글 쓰는 근육이 다르듯이, 디자인 근육과 개발 근육이 다르듯이 따로 연단해야 하는 근육의 일부분입니다. 연극 연출적인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 구도, 소품들을 보며 이 캐릭터와 이미지가 나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 끊임없이 분석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반인으로서는 터치할 수 없는 부분도 있는거죠. 그런 부분 때문에 이 책을 읽는다고 할지라도 연출자의 근육이 없는 부분에는 다소 힘든 부분일 수 있으나 시중에 존재하지 않는 퍼스널브랜딩 캐릭터창조법을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기대가 많이 되고 애착이 많이 가는 전자책입니다.

캐릭터 구축이 잘 되면 월 수익이 많지 않아도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매출을 증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미 당신의 컨텐츠와 당신이라는 사람을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에 대한 환상을 만들어내야합니다. 사람들이 캐릭터적으로 당신을 바라볼 수 있도록 당신의 이미지를 구축해야합니다. 그것을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가 전자책을 출간하며 거쳐온 단계적으로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윌리엄경

저자 : 윌리엄경(주)로드윌 대표이자 블록펄DAO 기획팀 리더 윌리엄경은 전자책NFT & 메타버스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NFT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꾸준히 캐릭터를 만들어왔던 그는 이미지 하나로 가치가 만들어진다면, 캐릭터 표지가 들어간 전자책NFT의 가치는 어디까지일까? 라는 기대를 하며 NFT북 판매가 머지않아 등장할 것을 전망하고 있다.

전자책은 자기계발과 브랜딩을 넘어선 하나의 캐릭터이며 브랜드 캐릭터가 가지는 강점을 잘 파악한다면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가진 만큼의 매력을 개인에게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는 캐릭터 전자책 표지를 OpeanSea에 등록했으며 '87명의 윌리엄경'이라는 캐릭터 표지 시리즈를 민팅 예정이다. 그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형서점을 구축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경은 연극 전공생으로서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일반인들로서는 건드릴 수 없는 개성적인 가치를 캐릭터 표지에 담아내고 있으며 NFT 등장 이후, 전자책이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 상품으로써 가치가 극대화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